소규모사업장 노무관리개선지원 컨설팅_노사발전재단

관리자

2017.02.13

사업개요
100인 미만 사업장 중 노무관리를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 중 고용보험에 가입하고
보험료를 체납하지 않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생산성 향상 및 자율적인 일터혁신 기반
조성을 위해 현장노무관리 컨설팅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.
  ☞ 100인 미만 사업장 중 노무관리를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으로 고용보험에
      가입하고 보험료를 체납하지 않은 사업장을 지원
      30인 이상 ~ 50인 미만 사업장을 우선 지원해 드립니다.
  ☞ 노동관계법에 부합하는 근로계약서, 급여표 및 급여대장, 취업규칙 등의 작성
      지원
      노사협의회 설치 및 실질적 운영방안 설계, 합법적인 임금관리 방안 설계, 합법적인
      근로시간ㆍ휴게ㆍ휴일ㆍ휴가 운영방안 설계 등에 대해 컨설팅을 지원해 드립니다.
 
지원분야 및 대상
지원분야대상
ㅇ 100인 미만 사업장 중 노무관리를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으로 고용보험에 가입하고
    보험료를 체납하지 않은 사업장
※ ‘14년에는 30인 이상 ~ 50인 미만 사업장 우선 지원
지원조건 및 내용
신청기간
2014년 3월2일 ~ 2014년 3월25일
업체선정
ㅇ 신청사 심사 방법
  - 공정한 심사를 위해 사업운영관계자(재단, 고용노동부), 일터혁신지원자문단 등
    공익적 인사 5인 이내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ㆍ선정
    ㆍ 신청자와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자는 위촉단계나 심사과정에서 제외
    ㆍ 심사위원장은 위원 중에서 호선
  - 재단은 필요 시 신청자와 협의하여 「컨설팅 지원신청서」를 보완ㆍ확정한 후 심사
    위원회에 상정할 수 있음
  - 재단은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결과를 종합하여 지원대상자를 재단 일터혁신 지원
    사업 홈페이지(www.hpws.or.kr)에 게재함
ㅇ 선정 및 매칭 방식 :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 및 매칭
지원조건내용
ㅇ 지원규모 : 40개 사업장
ㅇ 사업기간 : 2014년 3월 ~ 10월
ㅇ 지원방식 : 공모에 의하여 지원대상자와 컨설팅기관(컨설팅사 POOL)을 선정한 후
    지원대상자와 적정한 컨설팅기관을 매칭(배정)하여 지원
ㅇ 컨설팅 내용
  - 노동관계법에 부합하는 근로계약서, 급여표 및 급여대장, 취업규칙 등의 작성 지원
  - 노사협의회 설치 및 실질적 운영방안 설계
  - 합법적인 임금관리 방안 설계
  - 합법적인 근로시간ㆍ휴게ㆍ휴일ㆍ휴가 운영방안 설계
  - 지원대상자의 노동관계법상 근로조건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개선하도록 지도
  - 그 밖에 소규모사업장의 노무관리에 필요한 노동관계법 정보 및 구인 노하우 제공
ㅇ 지원금액 : 전액무료
ㅇ 컨설팅 시행 기간 : MOU 체결 후 2개월
ㅇ 컨설팅 보수 : 400만원(부가세 포함액이며 컨설팅 완료후 컨설팅 기관에 지급됨)
 
지원절차
소규모사업장 노무관리개선지원 컨설팅   
 신청/접수
 →
 선정평가
 →
 결과통보
 

신청방법 및 서류
신청방법
ㅇ 온라인 접수(☞ 바로가기) 후 원본은 추후 우편 제출
  - 주소 : (121-719) 서울시 마포구 마포로 129 태영빌딩 13층 1301호 노사발전재단
    일터혁신팀 소규모사업장 노무관리개선 지원사업 재단 일터혁신 지원사업
신청서류
ㅇ 신청서 등
 
접수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< 접수기관 노사발전재단 담당부서 일터혁신팀
전화번호 02-6930-6028 홈페이지 URL http://www.nosa.or.kr/
담당자명 사업담당자 담당자 전화 02-6930-6028
담당자 FAX 02-6930-6099 담당자 이메일